• 코퀴틀람은 밴쿠버 광역시의 동쪽에 위치한 인구15만명의 위성도시입니다. BC주에서 6번째로 큰 도시이며 SKYtrain이 다운타운까지 이어져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코리아타운이 형성되어있어 주변에 한인 음식점이나 한인마트를 이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 코퀴틀람 교육청은 1-5학년까지 초등학교, 6-8학년까지 중학교, 9-12학년 까지 고등학교로 나뉘어져있습니다. 교육청에서 국제학생들에 대한 서포트가 잘 이루어져있고 직원들과 가디언들이 국제학생들을 잘 적응 할수있도록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코퀴틀람 위치

코퀴틀람 관리형 레지던스 소개

3층으로 된 레지던스에서 웰컴투캐나다 학생들 전용 기숙사에서 관리를 받으면서, 즐겁고 안전한 유학생활을 내실 수 있습니다.


교육청 1년 학비, 레지던스 거주비, 식사 (1일 3번, 간식 제공), 학업 서포트 가디언, 영어 수학 등 내신을 위한 방과후 수업, 생활관리, 건강관리, 주말 엑티비티와 취미활동을 위한 서포트 등 모든 것이 포함되어있고 관리선생님들이 상주하여 학생들이 부모님 과 떨어져서 유학생활을 하더라도 걱정하실 부분 전혀없이 지낼수 있는 레지던스 입니다.


(매 학기 자리 한정되어 있습니다.)

주중 하루 일정

코퀴틀람 레지던스에서 

통학 가능한 학교들 추천!!

코퀴틀람 교육청 내 중학교

1. Summit Middle School


코쿼틀람에서 가장 부유한 동네인 Westwood Plateau 지역의 중심에 위치해 있는 교육열이 아주 높은 학교입니다.


코퀴틀람의 중학교중에서 백인학생보다 중국계 학생이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양계 학생들도 국제학생(유학생)들보다는 거의 이민자 자녀들(캐나다 출생)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SL 과목의 경우, Scoot Creek 보다는 덜 체계적인데, 그 이유는 상대적으로 국제학생(유학생)비율이 낮기 때문입니다. 한편, 매우 Academic한 학교라서 유학초기의 학생들이 공부 따라가기가 쉽지 않은 학교입니다.

선생님에 따라 공부향에 차이가 나서 어떤 선생님의 경우, 숙제들 많이 주셔서 방과후에 학원 수업을 병행하는 것이 힘겨운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공부를 열심히 하는 만큼 고등학교에 진학후 학업이 수월해집니다.

Pinetree Secondary와 Gleneagle Secondary가 모두 가깝습니다.

2. Scott Creek Middle School


코퀴틀람 교육청내의 중학교 중에서 ESL 을 가장 잘 운영하는 학교입니다. 따라서 교육열이 높은 한국과 중국, 인도 및 페르시아계 학생들이 선호하는 학교입니다. 코퀴틀람에서 가장 부유한 동네인 Westwood Plateau 서쪽 지역에 위치한 만큼 교육열도 높을뿐아니라 시설이 깨끗하고, 친절한 교사진, 특히 ESL과목을 담당하시는 선생님들이 경험이 풍부하신분들입니다.  또한 학교에서는 국제학생들의 학업과 학교생활전반에 관해 세심하게 관리해주십니다.


코퀴틀람 교육청 내 고등학교

1. Pinetree Secondary


1997년 설립되었고 9-12학년 1500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고, 75분의 선생님과 25분의 교직원들이 있습니다. 코퀴틀람 교육청내의 8개 고등학교 중 가장 공부를 잘 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부모 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교이기도 합니다. 코퀴틀람에서 가장 부유한 동네인 Westwood Plateau 지역의 자녀들이 다니는 학교이며 시설과 교사진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시아계의 학생들은 거의 이 민가정의 자녀들이며, 따라서 타고등학교에 비해 국제 학생 비율이 적습니다. 학교와 근접한 거리에 수 영장, 도서관, 호수공원 및 거대한 운동장(Stadium)이 위치해있고 코퀴틀람 시의 Community Center실 내체육관이 학교건물에 붙어있어서 이 운동시설을 체육시간에 사용합니다.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미 술 과목에 우등생과정이 9학년부터 운영되며 Honor 반의 학생들이 12학년에 AP(Advance Placement) 시험까지 치를수 있도록 체계젹으로 교육하는 학교입니다. 따라서, 북미의 유수대학 진학율이 높습니 다. 특히 수학에 있어서는 북미의 큰 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어온 학교이며, 이는 Honor 과정을 중 심으로 알찬교육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 한국 유학생들처럼 수학 과학을 좋아하고 학생에게 좋은 선택이 될것입니다.


2.Gleneagle Secondary



1997년 설립되었고 9-12 학년 1,500명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타 고등학교들에 비해서 국제학 생비율이 높습니다만, 그만큼 ESL프로그램이 잘 짜여져 있습니다. 깐깐한 ESL 수업을 잘 따라가며 실 력을 쌓아 정규 수업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카운셀러선생님들이 친절합니다. 특 히 한국인들을 담당하는 카운셀러(Ms Bindy Johal ; 영어이름 Last Name H~N까지)는 Head Counsellor 로서 유학생들에게 친절하고 많은 실질적인 도움을 주십니다. Pinetree 와 마찬가지로 학교 규모가 큰 편이라서 다양한 학과목이 제공되며,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우등생과정(Honors, TALONS, COAST 등)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학교는 예술(Fine Arts)과 직업교육(미용,요리) 프로그램을 자랑합니다. 이 학교의 미술프로그램은 밴쿠버의 유명 미대인 Emily Carr대학과 연게되어 운영되는데 수준높은 미술 교육(JUMPSTART)으로 장차 미술 분야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아주 적합한 학교입니다.

3. Heritage Woods Secondary


코퀴틀람 교육청 관내에서 가장 최근에 설립된 학교로 2004년 개교했습니다. Heritage Woods 숲과 고급 주택가에 둘러싸인 환경에 깨끗한 건물의 학교입니다. 9-12학년 1400명이 공부하고 있으며 325석의 극 장이 학교 시설에 있습니다. 학교운영 이력이 파인트리나 글렌이글보다 짧다보니, 대학진학에 필요한 준비과정보다, 케네디언의 시각에서 즐겁고 알찬 학교 생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헤 리티지 교장선생님의 꿈은 파인트리를 따라잡는 것이라는 소문이 있을정도로 열심히 수학과 과학과정 을 강화하려고 하고 있지만, 따라서 수업운영이 위의 두 학교보다는 느슨한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학생 입장에서는 느슨한 분위기에 휩싸이지만 않는다면, 이러한 학교의 제도를 활용해서 수월 하게 고득점 및 대학진학을 할 수도 있습니다.